안녕하세요, 밥을 잘 먹게 만들고 싶은 8살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 입니다.
오늘은 아이가 하원하는 시간에 맞춰 간식을 고민하다가 옥수수와 옥수수를 이용한 콘치즈를 준비 했습니다.
제가 강원도 태생이라 그런지 저희아이도 옥수수를 정말 좋아해서 저희는 옥수수 수확때가 되면
친척분이 농사를 지으시는 강원도 홍천 찰옥수수로 구해 삶아서 냉동실에 쟁여 놓고 있습니다.
지금도 냉동실 절반은 옥수수로 가득합니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건 그냥 옥수수를 쪄 먹는 요리지만 매번 같은 방법이라
새로운 요리는 아니지만 콘치즈를 해주게 됐습니다.
옥수수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 드리고 요리를 하겠습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및 카로틴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소화 과정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 효과도 있으며, 혈액 순환, 눈 건강 및 면역 체계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히 옥수수의 식이섬유 함량은 소화를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소화과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옥수수는 비타민 A와 C,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 해줍니다. 비타민 A는 눈의 건강을 지키고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콘치즈
콘치즈를 싫어 하시는 분은 거의 없을 듯합니다.
다만 저는 시판용 옥수수콘이 아닌 집에 보관 되어 있는 직접 찐 옥수수를 알알이 따서 요리를 했습니다.
해본 결과 시판용 옥수수콘을 사서 하시면 훨씬 편하고 맛도 더 있는 듯합니다.
요리라기 보다는 간단한 간식 이라고 하면 편할 듯합니다.
다음 콘치즈시에는 시판용을 사서 콘치즈를 만들고 빵과 곁 들이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재료
재료는 너무 간단합니다.
-옥수수 한톨
-마요네즈 1수푼
-꿀 조금 (저는 설탕 대신 꿀을 사용했어요)
-양파 조금
-당근 조금
-모짜렐라 치즈
-조리방법
조리방법도 너무 간단합니다.
모든 재료를 다 넣고 처음부터 볶아 주면 됩니다.
모짜렐라 치즈는 처음 볶으실때 넣어서 볶아주시다가, 요리 마감전에 한번 넣으면 더 좋습니다.
(많이 넣어주셔도 아이들이 늘어나는 느낌 때문에 너무 좋아 합니다.)
마요네즈, 꿀, 양파, 당근, 옥수수를 넣고 처음부터 넣고 볶아 주시면 됩니다.
저는 설탕 대신 꿀을 넣었습니다. 꿀을 넣은 이유는 아이 간식이다보니 설탕보다 조금 좋은 재료를
사용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지는 않습니다.^^)
해본 결과 꿀보다는 설탕을 을 첨가 하시는것이 맛은 더 좋은 듯합니다.
그 외 고소함을 첨가 하기 위해 저는 아이가 좋아하는 잣을 조금 첨가 했습니다.
옥수수 외 다양한 재료는 취향에 맞게 첨가 하시면 될듯합니다. 양파, 당근, 등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를 으깨서 넣으시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훌륭한 간식이 될거예요.
밥이 아닌 간식이기에 가볍게 하시면 될듯합니다.
치즈가 조금 탄 듯한 정도까지 볶아주셔야 치즈의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듯합니다.
어른, 아이 할것 없이 정말 좋아하는 간식 입니다.
처음하는 콘치즈이고 아이 건강을 생각한다고 재료를 조금씪 넣어서 인지 가게에서 먹어 본 콘치즈보다는
덜 달아서 맛은 조금 떨어지는듯합니다. 하지만 아빠의 정성이 느껴졌는지 아이가 정말 좋아 했어요.
최고라고 해주는 아이를 보며 행복을 느낍니다.
요리를 모르는 아빠들도 누구나 할 수 있는 간식이라 주말이나 시간이 될때 아이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주면 좋을듯합니다.
그 외 옥수수를 이용할 수 있는 요리는 밥을 하실 때 옥수수를 넣으셔도 새로운 밥이 될 수 있고,
버터를 녹인 후 후라이팬에 약불로 옥수수를 구우면 버터구이 옥수수가 완성 됩니다.
(고소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잇는 별미 입니다.)
옥수수와 양배추를 썰어서 마요네즈, 설탕을 약간 넣어서 섞어주면 콘샐러드 또한 아이들 간식으로 좋습니다.
우리아이가 건강해지고 음식에 대해 행복을 느낄때까지 최선을 다할거예요.
오늘도 행복하세요.